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30대 이별남, 다이어트 시작하다 (현재 상태/목표/운동법)

좀 부끄럽긴 하지만 오늘부터

바디 인증샷을 올릴 계획이다.

 

현재상태 & 운동목표

3월 17일에 찍은 사진이다.

현재 몸무게는 95kg이다. (참고로 키는 172cm)

 

내 몸에서 가장 상태가 심각한 부위는 뱃살이다.

뱃살을 빼기 위해 우선 2개월 내

몸무게 10kg 감량하는 것을 목표로 잡았다.

운동 방법

살면서 한 번도 운동이란 걸 제대로 해 본적이 없어

어떤 것부터 해야 할 지 몰라

무작정 네이버 헬스 카페에 가입해

도움 요청 글을 올렸다.

 

생각보다 정말 많은 사람들이

내 글에 댓글을 남겨주었다.

사람들마다 말이 조금씩 다르긴 했지만

공통적이었던 것은 내 배에 있는 지방을 태우기 위해

유산소와 식단은 필수적이라는 것이다.

운동 고수들의 조언에 따라,

저녁 식사 대용으로

그래놀라 현미 씨리얼과 곤약밥을 섭취했고

하루 1시간의 유산소 코스를 포함하여

운동 스케줄을 짜보았다.

 

 

<데일리 운동 스케줄>

1) 맨몸스쿼트 최대개수 5set

2) 무릎대고 푸쉬업 최대개수 5set

3) 유산소 1h (우천 시 ‘슬로우버피’ 200회)

 

근력운동으로는

내가 할 수 있는 몇 안되는 동작인

스쿼트와 푸쉬업을 하기로 결정했는데,

충격적인 건

푸쉬업은 정말 동작이 단 한 개도 안 됐다….

이 정도일 줄 몰랐는데,

군 전역하고 운동을 하나도 안했더니

체력이 정말 엉망이 돼 버렸다.

그래서 결국 일단 임시방편으로

푸쉬업을 ‘무릎 대고 푸쉬업’으로 변경하여 진행했다.

 

 

유산소는 집 근처 공원을

한 바퀴 천천히 뛰면 20분 정도여서

한 바퀴 뛰고 10분 걷고를 2번 반복해줬는데,

전역하고 단 한 번도 유산소 운동을

하지 않아서 그런가

정말 너무 숨차고 정말 힘들었다…

 

그래도, 꾹 참고 그냥 했다.